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KBO 포스트시즌 일정 예매방법
    스포츠/야구 (KBO) 2019. 10. 2. 14:10

    2019 KBO 정규시즌 두산우승! 그리고 시작되는 포스트시즌

     

    10월1일 마지막 경기로 KBO 정규시즌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예상 되었던 정규시즌 우승팀 SK를 제치고 두산베어스가 우승자리에 올라갔습니다. 정규시즌 마지막 반전이었다고 할수있는데요 SK팬들은 마른하늘에 날벼락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이제 두산베어스 팬 분들은 베어스 경기는 한국시리즈까지 기다려야 볼수있을것 같습니다.

     

    포스트시즌 일정

    ☞ 10월3일부터 와일드카드 결정전 2차전

     준플레이오프 5차전 (3선승팀 승리)

     플레이오프 5차전 (3선승팀 승리)

     한국시리즈 7차전 (4선승팀 승리)

     

    10월3일 시작으로 10월 말 한국시리즈 7차전까지 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한국시리즈에서 두산베어스와 우승 싸움을 할수 있는 팀은 어디가 될지 궁금한데요, 2019년 정규시즌 우승팀인 두산베어스는 4년 연속 가을야구 진출하고 있는 강팀입니다. 한국시리즈 까지 올라오는 팀은 물론 강한 팀이라고 할수있지만 두산이라는 끝판왕이 남아있는 것 이죠. 

     

    SK 와이번스 팀은 작년 정규시즌2위로 플레이오프 부터 한국시리즈까지 올라와 두산을 상대로 한국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한 강팀 입니다. 2019년 정규시즌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팀으로 이번 포스트시즌에서도 두산만큼 넘사벽인 팀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어떤팀이 플레이오프까지 올라오던 그때부터는 힘겨운 경기를 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우승후보인 SK와 두산을 이겨야 하기 때문인데요 3~5위중 그나마 키움히어로즈의 전력정도가 비벼볼 승산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이란?

     

    10월3일부터 본격적으로 KBO 포스트시즌이 진행됩니다. 우선 4위팀과 5위팀의 와일드카드 결정전 경기가 2경기 진행이 됩니다. 와일드 카드전은 KBO리그 구단이 9개 구단에서 10개 구단으로 확장되며 포스트시즌에 추가된 경기인데요 여기에서 이긴팀이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하여 3위팀과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 승리조건

     

    와일드카드전은 4위팀에게 1승의 어드벤티지가 주어진 상태로 시작됩니다. 경기는 2경기뿐 이기 때문에 5위팀이 준플레이오프에 오르기 위해서는 무조건 2승을 해야 합니니다. 2경기 모두 승리해야 한다는것 인데요 이번 2019년 5위팀은 NC다이노소어 입니다. 4위 LG트윈스를 상대로 2전 전승을 할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것같습니다. 

     

    2019 와일드카드로 결정될 팀은?

    4위팀 LG트윈스와 5위팀 NC다이노소어 팀의 와일드카드 결정전이 10월3일부터 진행됩니다. 모든 경기는 4위팀의 홈 구장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치뤄집니다. 5위팀에게 패널티가 많은 와일드카드 결정전 입니다. 와일드카드전이 시작된 이후로 작년까지 4위팀이 모두 승리하여 준플레이오프로 진출하였습니다. 2016년 5위팀인 기아타이거즈가 LG트윈스에게 1차전 승리를 하였지만 2차전 패배로 준플레이오프에 올라갈수 없었습니다. LG 와 NC 는 중위권 팀으로 이번에도 와일드카드전 문턱까지 오게되었는데요 과연 어느팀이 승리하여 준플레이오프로 올라갈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4위의 패널티와 그동안의 경험으로만 본다면 LG트윈스의 진출을 예상해 봅니다. 와일드 카드전 경기가 시작되는 날에는  태풍 미탁이 한반도를 통과하는 일정과 겹치게 되어 태풍으로 인한 경기취소시 2차전인 10월5일로 1차전경기가 미뤄진다고 합니다. 

     

     

    2019 KBO 포스트시즌 예매방법

    KBO 포스트시즌 예매는 매년 인터파크를 통해서 온라인 예매를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예매 이후 잔여 티켓과 취소 티켓에 대한 분량을 경기시작 2시간 전 부터 현장판매를 하고있습니다. 대부분 온라인 판매로 소진이 완료되기때문에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온라인 예매는 정해진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원하는 좌석을 쉽게 구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유는 암표상들 때문인 부분이 있었는데요 이번 2019년 부터는 암표상을 없에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암표로 확인되는 티켓은 신고시 자동으로 취소가 되는 엄격한 조취도 만들어졌습니다. 때문에 암표상이 많이 줄어들었을 것으로 예상되어 이전만큼의 과한 경쟁은 줄어들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예매안내 및 이용시 주의사항

     

     

     

     

    와일드카드전 잠실구장 좌석과 예매가격

     

    모바일티켓 사용방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