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전기 없애는법 방지하는법
    생활정보 2019. 11. 15. 15:46

     

    겨울이 되면 춥고 건조해지기 시작합니다. 실내도 마찬가지 일것인데요 이런 계절이오면 꼭 정전기가 많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누군가에게는 불퀘하기 까지 한 정전기 이 정전기는 도데체 왜 생기는걸까요?

     

    정전기란 정체되어 있는 전기를 말합니다. 정체되어 있던 전자가 우리 신체와의 마찰이 생길때 정전기가 잃어나는 것 입니다.

     

    정전기는 사람에 따라 잘 생기는 사람이 있고 덜한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상당히 빈번하게 정전기를 경험하는 체질인 것 같습니다. 셀프주유소에서 정전기가 발행해 화제로 이러질 만큼 이라고 하는데 이정도면 무시하고 넘어갈수 없어 정전기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첫번째로 정전기는 건조한 환경에서 자주 일어납니다.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 정전기를 경험한 사람들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겨울철은 특히 건조하기 때문에 정전기가 많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습도를 높여주면 방지할수 있을까요? 실제로 습도를 높일수 있는 핸드크림을 사용하거나 입김을 불어 일시적으로 습한 상황을 만들어주면 정전기 방지를 할수 있었습니다. 

     

    차동차 손잡이를 잡기전 차키를 차량에 접촉해주면 정전기를 미리 빼네 방지할수 있었는데요 요즘은 스마트키 사용으로 이 방법을 사용하기 애매해 졌습니다. 손잡이를 잡기전 입김을 잔뜩 불어주어 습한 상태에서 손잡이를 잡는 정전기 없애는법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 손잡이 잡을때 정전기 없애는법

     

    실내, 실외 에서 문 손잡이를 잡을때 정전기가 많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이럴때 손잡이를 잡는 손을 최대한 건조하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크림을 충분하게 바르거나 손잡이를 잡을때 입김을 충분히 불어주세요

     

     

    머리에 일어나는 정전기 없애는법

     

    건조한 환경에서 머리끼리 마찰이 일어나면 정전기가 심하게 일어 날수 있습니다. 이 또한 건조함을 없애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하면 머리카락에 수분이 보충되기 때문에 정전기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옷에서 일어나는 정전기 없애는법

     

    겨울철 세탁시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것과 사용하지 않는것으로 정전기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전기 발생이 심한 니트소재의 의류는 섬유유연제 사용으로 정전기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