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SB 포맷 방식 다른점 알아봤어요
    생활정보 2019. 11. 21. 14:37

    USB 메모리 포맷 방법과 형식

    [Universal Serial Bus]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영화 파일을 이동식디스크 USB 에 저장하여 TV에서 시청을 하려고 했는데요, "파일이 커서 담을수 없습니다." 라고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영화파일 용량 5GB 였고 USB는 분명 8GB 였는데 말이죠. 왜 안되는 것인지 알아보다 포맷 형식이 문제였습니다. 용량별 속도별 포맷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 용도에 맞게 설정이 필요했습니다. 현재 가장많이 사용하는 형식으로 최대 2TB까지 담을수 있는 NTFS 형식으로 포맷이 필요했습니다. 

     

    요즘 영화파일은 고화질로 많이 나오기 때문에 대부분의 용량이 4GB 이상 입니다. 그렇기 대문에 NTFS 형식이 USB사용에 적합했습니다.

     

     

    USB 포맷방법

    USB가 인식된 드라이브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으로 포맷 창을 열수 있습니다.

    창에서 포맷을 클릭하여 진행 할수 있습니다.

     

     

    USB 포맷형식

     

    FAT32

    [File Allocation Table]

     

    기본적이고 예전에 쓰이던 포맷 입니다. 처음 USB를 사용하면 기본 포맷으로 FAT32 로 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포맷의 기본값 으로 파일을 읽고 쓰는 속도가 빠른 편 입니다. 하지만 4GB 이상의 파일을 읽지 못하는 점이 있습니다. 

     

    NTFS

    [New Technology File System]

    FAT32 포맷보다 나중에 나온 개선된 포맷입니다. 4GB이상 의 파일을 읽을수가 있으며 2TB까지 읽는것이 가능합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포맷 방식입니다.

     

    ExFAT

    [Extended File Allocation Table]

    가장 큰 크기의 파일을 다룰때 사용하는 포맷입니다. 최대 파일크기는 512TB로 고용량메모리를 사용할때 적합하지만 안정성이 비교적 떨어진다는 내용이 있어 일반적으로는 많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UBS 문제 확인해보기

     

    USB는 이동식 디스크는 사용방법과 충격으로 인한 사용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다양한 증상으로 문제가 생길수 있을텐데요, USB의 문제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정확한 방법은 다른 기기에서 동일한 증상이 있는지 확인 해보는 것 입니다. 복수의 기기에서도 문제가 계속 된다면 USB의 문제가 있다는 것 으로 판단하는 것이 맞습니다. 문제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면, A/S 혹은 새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USB 수명은?

     

    USB는 종류에 따라 많게는 1만번 정도에서 적게는 1000번 정도의 쓰기를 하면 더이상 기록이 되지 않고 읽기만 가능합니다. 저렴한 편에 속하는 TLC 는 1000번까지 데이터를 저장을 할 수 있으며, 읽기는 제한이 없습니다. MLC 는 1만번의 데이터를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