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로드 설치방법
    생활정보 2019. 9. 25. 15:28

    문서작업이나 디자인을 할때 폰트는 꼭 사용하는 필수인데요 기본적인 폰트만으로 사용하는것은 한계를 느꼈습니다. 여러가지 유료 무료 폰트가 있지만 무료로 사용가능하며 상업용으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는 무료폰트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던중 무료로 폰트를 제공하는 제공처를 잘 정리해놓은 눈누 사이트를 알게되었습니다.

     

    눈누 사이트에서 폰트를 선택하여 단운받는 방법과 내 PC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하기때문에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잘 보고 따라해보세요

     

    noonnu.cc

     

    위 링크를 클릭하여 눈누 사이트로 접속하게 되면 위와같은 메인페이지가 보이는데요, 추천무료포인트 순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눈누 사이트의 좋은점은 폰트를 다운받아 설치하기전에 미리 폰트를 확인할수 있다는 점 입니다.

     

     

    좌측상단에 타이핑을 할수있는 메모장 같은 공간이 있습니다. 이곳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보기의 모든 폰트에 내가 입력한 텍스트가 적용이되어 미리 확인해보고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미리 폰트를 확인해본후 잘난체 폰트를 클릭했습니다. 클릭후 이동되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도 텍스트를 입력하여 미리 확인할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여러 텍스트로 미리 확인을 해 본뒤에 우측편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눈누 사이트에서 폰트 다운로드를 누르게 되면 무료폰트를 제공하고 있는 출처의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지역별 시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나 공공기관에서 이런 상업용으로 이용가능한 상업용 무료폰들을 많이 제공하는데요, 이런 무료 폰트들을 눈누 사이트에서 모아두어 한눈에 확인이 가능한 것 입니다.

     

    이렇게 눈누에서 처럼 무료폰트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내 PC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설치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폰트파일을 더블클릭 해주시면 메모장 처럼 폰트가 크기별로 적혀있는 것이 펼쳐집니다. 상단 메뉴바를 보시면 이곳에 설치버튼이 있습니다. 설치 전 미리 크기별로 확인할수 있도록 폰트들을 펼쳐 놓은것 인데요. 내가 설치하려는 폰트가 맞다면 설치를 눌러주면 그것으로 완료가 됩니다. 이런 간단한 설치방법이 있지만, 여러가지 폰트를 한번에 설치하기위해서는 하나하나 설치를 클릭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한번에 여러 폰트를 넣을수있는 또 다른 폰트설치 방법입니다.

     

     

     

     

     

     

    우선 제어판을 열어주시면 글꼴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PC에서 사용되는 폰트를 관리하는곳으로 이곳에 다운받은 폰트들을 모두 넣어주면 한번에 폰트설치가 가능합니다. 상업용 으로 사용가능한 무료 폰트들을 다운로드 받아 넣어주는 간단한 설치방법 입니다.

     

     

     

    글꼴에 들어가게 되면 기본적인 폰트들부터 수많은 폰트들이 보이는데요 내가 받은 폰트파일을 드래그하여 이곳에 넣어주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여러개의 폰트를 한번에 적용시키려면 하나하나 클릭해서 설치버튼을 눌러주는 방식보다는 이렇게 여러폰트 파일을 선택하여 드래그 한번으로 설치할수 있습니다.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방법 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