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결혼식 사회 대본 주례없는 결혼식 식순
    생활정보 2019. 10. 11. 16:14

    친구 혹은 지인이 결혼을 하게되어 사회자를 부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회자의 기질을 타고났거나 여러번의 경험이 있다면 큰 걱정은 없겠지만, 사회자가 처음이라면 누구나 긴장이 되기 마련인데요. 예식을 망치지 않기 위해서는 연습을 해보는것이 필요합니다. 연습은 무엇으로 하느냐~ 결혼식 사회 대본을 미리 구해 식순과 멘트를 연습한다면 큰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결혼식 사회자에게 꼭 필요한 주례있는 결혼식, 주례없는 결혼식 식순과 대본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례있는 예식의 식순 및 사회자대본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전통적으로 이어져온 방식은 주례있는 결혼식 입니다. 사회자의 식순진행과 주례선생님의 진행과 말씀이 조화를 이뤄 예식이 진행됩니다. 주례있는 결혼식은 간단하게 식순만 진행시키는 것으로 역할이 간단한 편 인데요 중간 중간 혹은 신랑신부 행진때 이벤트를 추가하여 재미있는 결혼식 진행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주례없는 예식의 식순 및 사회자대본

    주례없는 결혼식 식순으로 크게 변동되는 것은 없으며 주례선생님이 없이 진행되기때문에 해당 부분을 신랑신부와 양가부모님 그리고 사회자가 채워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주례가 없기때문에 식의 진행을 처음부터 끝까지 쉴틈없이 진행해야 하는 부분이 주례가 있고 없고의 차이 입니다. 최근 결혼식은 주례없는 결혼식을 선호하는 편 입니다. 이유는 지루하지 않고 신속한 예식 진행을 위해서 인 듯 합니다.  또 주례가 없는 경우가 사회자의 분량이 많기 때문에 무거운 분위기에서 벗어나 유쾌한 분위기의 예식을 만들수 있습니다.

     

    결혼식 사회자 대본 양식다운로드

    주례없는예식.xlsx
    0.01MB
    주례있는예식.xlsx
    0.01MB

     

     

    결혼식 사회자 복장

    예식을 거행하는 사회자의 복장과 용모는 깔끔히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식장에 구비되어있는 꽃과 장갑을 꼭 착용하여 내빈에게 예의를 지켜야 합니다. 사회자의 정장색으로는 격식을 차릴수있는 검정색을 많이 선호합니다. 너무 밝거나 튀지않는 색상의 정장으로 선택하며 체크나 무늬가 들어간것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사회자 목소리

    사회자의 목소리는 크게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작지 않은 예식장에서 뒤에 있는 내빈까지 들릴수 있는 정도의 목소리로 되도록 큰소리로 말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저음이거나 목소리가 작은편 이라면 사전에 웨딩홀 관계자에게 마이크의 설정을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큰 목소리로 너무 가볍지도 않게 너무 무겁지도 않게 하는것이 예식에 가장 잘 어울릴수 있는 목소리 입니다. 유튜브를 통해 영상속의 여러 사회자들의 목소리톤을 보는것이 조율에 많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결혼식 이벤트

    이벤트는 예식에 꽃이 될수도 있으며 독이 될수도 있습니다. 신랑신부와 친구들만이 참석한 자리가 아니기때문에 양가부모님 그리고 친인척 어른분들에게 불편하지 않을만큼의 이벤트가 적당합니다. 과하다 싶은 이벤트는 사전에 미리 협의를 한뒤에 진행하는게 당황스러운 상활을 만들지 않을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