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렴한 중소기업TV 43인치 구매리뷰
    구매정보 2019. 6. 27. 16:57

    TV를 구매하려고 한다면 여러가지 선택중 고민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제품을 구입하기위해 알아본 결과, 중소기업TV 프리즘 에서 43인치 TV를 구매하였습니다. 브랜드와 TV크기(인치) 선택이 가장큰 고민이었는데요 용도와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첫번째고민 : TV크기

     

    작은 원룸에서 사용하는 TV로 32인치를 사용했습니다. 중소기업 제품이었고 사용중 고장이나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화면이 너무 작다보니 답답한 감이 없지 않았고 두번째 단점은 내장스피커가 흡족스럽지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못들을 정도의 수준은 아니지만 답답함 감이 있고 사용하지 않는 스피커가 있어 연결하니 만족스러운 수준이 되었습니다.

     

    32인치 사용중 화면크기에대한 답답함을 느껴 최소 43인치를 알아봤는데요 43인치 위로는 50인치이상인데 원룸에서 사용하기에는 비교적 크기가 부담스러웠습니다. 50인치 이상이면 벽결이가 아닌이상 테이블또한 커지기 때문에 공간차지가 많아지겠더라고 생각하여 원룸에는 43인치까지가 적당크기로 생각하고 선택했습니다.

     

    ■ 두번째고민 : 브랜드 

     

    이번에 TV를 선택할때 가장많이 보게되는 질문이 브랜드 부분인것 같습니다.

    합리적이고 저렴하게 구입을 하고싶은데 국내 브랜드인 LG,삼성에서는 결코 저렴한 가격의TV를 찾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그럼 저렴한 중소기업 TV를 선택하면 가격적인 부분에서 만족이 가능하지만 중소기업은 품질과 A/S에서 걱정이 되는것 같습니다. 브랜드의 선택은 얼마나 오래사용할지 오래 사용하면서 A/S 혜택을 얼마나 볼지를 생각해봤습니다. 오래 AS를 받으며 사용할거라면 서비스센터가 많고 수리비가 저렴한 LG,삼성을 선택하는게 맞습니다. 오래 사용할 용도가 아니고 1~2년 길면 3~4년 사용할 목적으로 LG,삼성에 비해 2~3배저렴한 중소기업 프리즘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 프리즘코리아 PTI430 UHD (20만원대)

     

     

    ▶사용후기 : 화질

    4K UHD 화질의 TV이지만 큰 차이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패널이 어떻고 하는데 일반 TV 그이상 그이하도 아니었습니다. 32인치에서 화면이 커지니 보기 편했습니다. 원룸이고 이케아 선반에 올리니 사이즈가 딱맞습니다.

    사운드

     

    ▶PC연결

    PC에 HDMI로 연결할수 있고 호환에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화질도 모니터와 비슷하게 출력이 가능했습니다.

     

    ▶USB

    USB연결하여 영화를 보는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영상과 자막파일이 호환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이나 LG의 TV를 사용해왔지만 중소기업 TV라고해서 부족함이 있거나 하다는 생각은 못했습니다. 동일한 TV로 생각이 들었고 50%정도 저렴한 가격에 살수있다는 장점이 만족했습니다. 사용하다 고장문제가 생겨 AS처리는 어떻게될지 모르지만 (프리즘코리아는 전국 12개 서비스센터가 있어 중소기업의 단점인 AS 부분을 보완했다고 합니다)

    저렴한 중소기업TV 구입후기는 아주 만족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