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플레이스테이션5(플스5) 출시일 스펙 가격정보
    생활정보 2019. 7. 8. 12:30

    어린시절부터 게임을 해온 사람이라면 누구나가 알고있는 콘솔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세가나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도 있지만 그중 한가지를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플스를 고를것 같은데요 이유는 플스 게임 타이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플스1부터 현재 플스4까지 20년이 넘는시간동안 많은 발전을 하며 이제는 플스5까지 발매를 예정에 두고있습니다. 저처럼 많은 기대를 가지고 궁금함에 정보를 찾아보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알아본 정보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소니에서 플레이스테이션5 대한 정보를 일부 공개 발표하였습니다. 이로서 플스5 발매는 루머가 아닌 사실로 확인이 되었는데요 그럼 이제 어떻게 발매가 될지에대해 궁금증이 쏟아지고 있습니다.현재까지 나온 정보들은 실제 발매에 적용될수도 있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정보는 아니기때문에 실제 발매된 플스5와는 다를수 있습니다.

     

    프로세서

    플레이스테이션5에는 라이젠에서 새로 발표하는 프로세서와 GPU가 탑제됩니다. 커스텀 AMD Zen2 라이젠 프로세서, Navi 아키텍처 기반 라데온 그래픽칩셋을 탑재하는 것으로 확정 사항을 발표하였습니다.

     

    SSD하드 탑재

    플스5 기본하드가 SSD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기존PC에서 사용하는 SSD와는 다르며 3~4배 정도로 빠른 속도를 보여줄다고 하니 엄청난 발전이 아닐수가 없네요 실제로 플스4 타이틀인 스파이더맨을 테스트 플레이 워프 로딩시간이 15초에서 0.8초로 줄었다고 합니다. 플스5에서는 로딩으로인한 기다림이나 답답함이 없이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할것으로 기대됩니다.

     

    8K지원

    현재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 제품이 4K를 지원하고 있습니다.4K를 지원하더라도 그에 호환되는 출력장치(TV)와 구현하는 타이틀이 있어야 하는데요 아직까지 4K가 제대로 자리잡은것 같지는 않은상황에서 8K지원은 크게 체감하기 예상하기가 어려운 부분이있습니다. 직접 느껴봐야 하는 부분일거로 보여 추후 추가정보에 대해 기다려봐야 할것같습니다.

     

     

    차세대 듀얼쇼크

    듀얼쇼크 또한 차세대 버전으로 변경예정이라고 합니다. 터치기능 이나 여러 새로운 기능에대해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정확한 오피셜내용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떠도는 차세대 듀얼쇼크의 디자인 예상사진등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중 하나 입니다.

     

    3,4 에서 그러했듯 5또한 디지털과 CD 두가지 형식으로 나올것이며 더불어 더 나은 속도의 스트리밍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딩 스트리밍 서비스 기술 제휴 소식을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스트이링 서비스란 어떤걸 말하는지 예측하기가 힘든데요 처음 나오는 기술이라 큰기대는 삼가하여야 실망이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

     

    플레이스테이션4 호환

    많은 분들이 차세대 기종 출시때에 궁금해 하시는 부분중 하나인 호환성 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5에서는 플스4의 타이틀을 호환 구동가능하다고 발표하였으며 현재 나온 VR제품또한 호환이 가능하도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렇게 호환이되면 플스4의 가치가 많이 하락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실제로 호환성 정보 발표이후 중고가가 꾸준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발매가격예상

    플레이스테이션5 출고가는 아직 정확하지 않습니다. 발표한 내용으로는  500~600달러 선에서 정해질것으로 말했습니다.지금까지 나온 제품들과 큰 차이는 없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일예상

    2018년도 당시에 소니에서는 플스5개발이 3년 정도 남았다고 발표한 내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니에서는 2020년 4월 이전에는 발표를 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전문가들이 예상하는 예상 발매일은 2020년 여름~겨울을 예상하고있으며 경쟁사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게임기 엑스박스 스칼렛이 겨울 발매를 예상하고있어 발매를 맞춰서 진행하지 않을까 라는 예측도 있습니다.

     

    현재 많은 관심으로 여러가지 루머나 정보들이 꾸준히 나오고 있는데요 아직 발매예정일 까지는 적지않은 기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느긋하게 기다리면 될것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